태광고등학교

태광고등학교 - 학교장인사 입니다.

 

 

                  

 

    

 본교는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맞아 변화를 주도 하는 경쟁력 있는 학교로 정착하기 위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실력 있는 인재 양성과 함께 개성이 넘치는 학교로 자리매김 하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식을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이 되도록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교는 글로벌 시대 속에 이 곳  평택 지역에 많은 봉사활동과 동아리 활동 등 지역 참여에도 힘을 쓰고 오산 미 부대 고등학교와도 국제교류를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항상 큰 비전을 가지고 학생들의 국제적 감각과 영어의 필요성을 더욱 실감하며 학생들에게 큰 꿈을 주고자 합니다. 또한 인성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지 워싱턴은 어렸을 때부터 평생을 살 계획을 세운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바다에 꿈이 있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아들을 이렇게 축복했다고 합니다.“부모를 공경하는 자를 하나님께서 복 주신다는 성경 말씀처럼 네 장래에 큰 축복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미국 교회 주일학교가 부모님 공경을 가르칠 때마다 빠뜨리지 않는 소년 워싱턴의 이야기입니다.
 
 우리 태광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큰 꿈과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믿음, 소망, 사랑이라는 교훈 아래 큰 비전과 꿈을 향해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교육하며, 우리 학생들이 이 나라와 세계에서     리더가 되고 사회와 국가의 발전은 물론 민족의 번영에 밑거름이 되길 바랍니다.
 

 

 

                                                                                                                태광고등학교 교장 황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