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고등학교 - 교환학생게시판 글읽기 입니다.

글읽기

제목
미국학교VS한국학교
이름
송현미
등록일
2016-12-21

안녕하세요? 저는 토비 휴터입니다. 저는 미국에서 온 교환학생이고 지금 태광고등학교 일학년 칠반입니다.

오늘은 미국 고등학교에 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한국고등학교와 미국고등학교는 다른 점이 너무 많습니다. 여러 가지 다른 점 중, 먼저 미국 고등학교는 교복이 없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점은 한국학교는 선생님이 바뀌는 반면 학생들은 바뀌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국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시간표를 만들어 선생님을 찾아갑니다. 이렇게 학생들은 더 친구들을 만날 수 있고 그들의 반이 아닌 새로운 친구들과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수학을 잘하지만 영어를 못한다면 어려운 수학 수업과 쉬운 영어 수업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재미있는 수업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통해 밴드, 스페인어, 체육, 연기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국 학생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등교합니다. 그들은 지하철, 버스나 그들 스스로 걸어오곤 합니다. 미국에서는 학생이 열여섯 살이 되면 스스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 아직 스스로 운전할 수 없다면 부모님이 직접 운전하여 학교에 데려다 줍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교버스보다 직접 운전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또 다른 점은 학교가 끝나고 난 후 학생들의 활동입니다. 한국 고등학교는 아홉 시에 시작하고 다섯 시에 끝납니다. 학교가 끝난 후 많은 학생들은 학원을 가거나 보충수업을 듣습니다. 미국고등학교는 여덟 시에 시작하고 세 시에 끝납니다. 학교가 끝난 후 많은 학생들은 그들이 원하거나 재미있는 일을 찾아서 합니다.

대부분의 미국 고등학교에서는 많은 운동 팀들은 학교가 끝난 후 연습을 합니다. 운동 팀은 축구, 미식추구, 조깅 그리고 야구를 연습합니다. 또한 그 팀들은 학교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연습을 하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발레나 암벽등반 그리고 피아노레슨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때때로 다른 학교와 경기를 하기도 하는데, 특히 미식축구는 매우 재미있어서 친구들과 함께 보러 갑니다. 그 재미있는 게임을 절대 혼자 볼 수 없으며, 경기 중반부에 학교 밴드는 연주를 해줍니다. 미국은 점심시간에 그 수업 중 가장 친한 친구나, 다른 반 친구들과 함께 식당에 가져온 음식을 먹습니다. 그 점심은 대부분 샌드위치나 아마도 약간의 과일, 칩이나 프레즐일 겁니다. 우리는 점심을 완벽히 먹지 않습니다. 만약 학생이 급식을 원한다면 학교에 돈을 내고 신청할 수 있는데 급식이 맛있지 않습니다. 점심시간 동안 다른 클럽과 만나거나 작은 이벤트가 열리곤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밥을 먹으러 선생님들의 교실에 가거나 도서관에서 공부하는데, 선생님은 점심시간에 보충수업을 짧은 시간 동안 해주시곤 합니다. 점심시간 동안 저는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사는 것은 매우 다릅니다. 저는 지금 한국 고등학교에서 생활하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About Korea
/ 송현미
2016.03.30
다음글
나에겐 송탄이란(제니)
/ 송현미
2016.12.21